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해외직구

[알리 익스프레스] 주문 취소 방법, 혹은 주문 취소 버튼이 안 보일 때

by 안생원 2021. 1. 14.

알리 익스프레스, 주문 취소 방법과 주문 취소 버튼이 안 보일 때 취소하는 방법.

그리고 배송 대기상태에서 주문 취소 하는 법.


예전에 필자가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물건을 구매했는데, 샵백을 경유해서 구매하다가 적립이 안 되는 것 같아 재주문 하려고 주문 취소를 넣은 적이 있었다.

그러다 알게 된 게 있었는데, 다른 상품들은 주문 취소 버튼이 있었는데 유독 이 상품 2개에만 주문 취소 버튼이 없는 것이다.


<알리 익스프레스 주문 취소 방법>

-알리 익스프레스 주문 취소 방법

1. 내 주문(My orders) 페이지로 간다.
2. 주문 취소(cancel order)버튼을 클릭한다.


주문 취소 버튼이 안 보이는 경우

필자는 4개의 물건을 주문하였으나, 한 판매자의 물건 2개에서만 주문취소 버튼이 사라져서 취소를 하지 못하고 있었다!
원래는 '처리시간을 연장'이라는 버튼 옆에 취소버튼이 있어야한다!

주문 취소 버튼이 없을 경우 판매자에게 메세지로 연락을 남길 수 있다.
하지만, 영업시간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러 그런 것인지, 판매자는 메세지를 읽지 않고 있었다.
알리에서도 안읽씹이 가능했던 것인가...!


<알리 익스프레스 고객센터 Eva에 문의해보았다.>

알리 익스프레스 고객센터에선 한국어로도 대화가 가능하다.
단 너무 말을 꼬거나 줄임말 같은 걸 쓴다면 대화하기 어려우니 적당히 번역체를 사용하도록 하자.

필자는 고객센터를 통해 모든 주문을 취소하고 싶다고 말을 했다.

취소 사유를 물어보길래 결제수단의 문제로 다른 결제수단으로 재결제한다고 언급하였다.

알리 익스프레스 고객센터 EVA에 상담원과 대화를 나눌 때 돌아오는 것은 일반 문의답변과 같은 말이다.

차이가 있다면, 사진과 파일 보내기가 가능하여 진행하다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스크린샷으로 캡쳐하여 물어볼 수 있는 것이다.

필자는 주문취소 버튼자체가 보이지 않는다고 스크린샷을 보내주며 언급하였더니, 전체 스크린샷을 보내달라며 담당 부서에 전해보겠다는 답장을 받았다.

참고로 필자는 pc로 주문을 하였는데, 주문취소가 되지 않아 알리 익스프레스 어플을 설치하여 주문 취소를 시도해 본 적이 있다. 하지만 그 때도 주문 취소 버튼은 보이지 않았다.

이건 판매자가 그렇게 설정한 것이 아닐까 그런 생각도 들긴 했으나 정확한 것은 아직도 모른다.
(일부러 메세지도 안 읽는 거 보면...)

주문 취소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해선 담당 부서에 전달하고 이메일로 답변을 받을 수 있게 하였다.
그리고 주문취소 절차도 밟아준다길래 무사히 처리가 되는 줄 알았으나...

상담을 끝내고 주문취소가 되었는지 새로고침을 해봤더니 제품이 '배송 대기 상태'로 바뀌어져 있었다!

심지어 배송 대기상태에서도 판매자는 여전히 메세지를 읽고 있지 않았다.
이건 그냥 무시하고 팔아먹으려고 보낸게 틀림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메세지를 보내며 결제수단에 대한 문제라 재주문한다고도 언급을 했는데 왜 사람 말을 안 들으려하는 거냐!

참고로 알리 익스프레스에선 배송대기 상태로 변하면 주문 취소가 불가능하다.


다시 EVA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였다.

구매자의 메세지를 무시하고 '주문 취소'를 못하게 바로 배송대기로 만드는 알리 익스프레스 판매자의 거래를 취소하는 방법

알리 익스프레스 배송 대기 상태에서 주문 취소하는 방법

1. 고객센터에 연락을 취해 배송취소를 요청한다.
2. 고객센터 측에서 판매자에게 배송취소 연락을 준다고 한다.
3. 소비자도 판매자에게 메세지로 연락해 취소 사유와 함께 배송취소를 요청한다.

해당 방법은 배송대기가 된지 얼마 안 되었을 때 해야한다.
(고객센터 측에선 이렇게 하면 되는 경우가 있다곤 하는데 결론적으로 필자는 실패했다.)

알리 익스프레스에선 알리바바 번역으로 대화가 가능하다. 참고로 필자는 영어로 대화를 시도하였다.

고객센터에 두 번이나 문의를 넣고 나서야 메세지를 읽은 판매자.
해당 판매자와 연락이 닿았다.

이미 보냈다고 배째라고 시전하는 판매자.
재주문하겠다는데 그게 뭐가 그리 싫은지 메세지도 무시하고 허겁지겁 물건을 보낼까
불량이 생긴다면 몇날며칠이 걸려서라도 환불을 시도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정말 환불하게 된다면 또 한번 포스팅하겠다.)


이제 필자가 할 수 있는 방법은 모두 사용했으므로 게임은 끝이 났다. 다만 주문 취소 버튼을 숨기는 그런 꼼수 같은 짓은 하지말라고 제법 유하게 전달하고 대화를 끝냈다.


대화가 끝이 났다고 생각했는데 또 답장이 와서 보니까 배송되면 취소버튼이 없다는 답변을 하는 알리 익스프레스 판매자...
배송 전에도 취소버튼이 없었는데 답답하기만 하다. 일부러 모르는 척 하는 것인가.
참고로 밑에 욕한거는 안 보냈다. 번역되어서 나오면 나중에 진짜 환불해야할 때 불이익을 받을 것 같아서 말이다.

친히 다시 pc로 가서 답장을 해주었다.

이미 문의했다니까 왜 저런 말을 하는지 그냥 유감이라고만 하든가.


대화는 저걸로 끝이 났으며 다시는 저 판매자에게서 물건을 사지 말아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다.
알고보니까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저런 식으로 배송 대기로 바꿔 주문 취소를 못하게 하는 판매자들이 꽤 많다고 한다.
물건이 그 날 못사면 사라지는 것도 아니니 신중하게 구매하도록 하자.
그리고 이베이츠나 샵백 같은 경유사이트를 통해 구매한다면 꼭 애드블락해제와 접속여부확인을 하고 구매하도록 하자.


해당 일들이 끝이나고 나자 샵백에서 포인트 적립이 반영되었다. (아놔...진짜...)
다만 물품 4건 중에서 2건은 취소한 상태라 적립금들이 취소되는 부분만 취소되고 무사히 적립될지는 의문이다.
(샵백 FAQ를 보면 부분 취소에 대한 언급은 없으며 교환 관련은 주문을 아예 취소하고 다시 재주문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해당 판매자와의 대화는 끝이 났지만, 메세지 알림 왔던게 신경을 건드려서 그냥 어플은 삭제했다.




알리익스프레스 관련 글 보러가기

알리 익스프레스 환불 하는 법, 제품 하자(불량) 환불 후기

알리 익스프레스 환불하는 법, 제품 하자(불량) 환불 후기 전에 선물용으로 산 잠옷. 바지 부분에 불량이 확인되어서 환불하기를 해보았다. 알리 익스프레스 홈페이지에 번역 기능을 쓰면

an-saengwon.tistory.com

알리 익스프레스 구매후기와 사기방지 팁

알리 익스프레스 구매후기와 사기방지 팁 알리에서 주문한 옷 1벌과 마우스 2개... 8일만에 도착하였는데, 같은 판매자에게서 산 마우스는 1개만 왔었다. (다음 날, 나머지 1개도 무사히 왔다.)

an-saengwon.tistory.com

알리 익스프레스 배송 기간과 개별 배송, 처참한 배송 상태와 후기

알리 익스프레스 배송 기간과 개별 배송, 합배송 여부와 실제 구매후기 최근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물건을 몇 개 구매하였는데 배송기간과 후기를 남겨볼까 한다. 참고로 필자는 적립 경유사이

an-saengwon.tistory.com

[해외직구]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받는 방법

해외직구에 필요한 개인고유통관부호 발급 받는 방법 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 P.UNI-PASS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은 회원가입없이 이용가능하며 모바일에서 「모바일

an-saengwon.tistory.com

샵백 디즈니플러스 가격, 할인 정보, 월 6,500원에 구독하는 방법

디즈니플러스가 11월 12일 한국에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면서 마블, 픽사,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워즈 등 여러 컨텐츠를 볼 수 있게 되었다. 디즈니 플러스 가격 월간 구독시 월 9,900원 연간 구독

an-saengw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