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Steam

[어몽어스] 맵1 맵2 커스텀 설정 추천!

by 안생원 2020. 10. 20.

 

어몽어스 맵1, The Skeld 
커스텀 설정은 사진 참고.

 

찍어 놓은 스샷이 없어 곤란했는데 친구가 찍어줬다. 고마워.

초반 몰려 다니기, 게이지 의존 자제하고 확시임무를 안 보이게 껐다.

(몰려다니면서 추측하거나, 임무시 게이지 차는 걸로 추측해버리면 토론과 추리하는 의미가 사라지고 쉽게 재미없어지므로 끈 것.)

 

개인적으로 이 옵션에서 사람들 진행 상태에 따라 임무를 ±1해주면 된다. 

 

 

어몽어스 맵1 지도

어몽어스 맵1 The Skeld 지도

위는 어몽어스 맵1 지도를 찍기 위해 다른 방에 가서 한 판 플레이 해봤다. 역시나, 게임 시작하자마자 임포스터가 아니라고 나가는 놈들이 수두룩했다.

들낙충이 싫고 2~3시간이상 게임을 할 경우 방장을 맡아서 클린겜 관리를 하는 편이 더 편하다.

 

 어몽어스 특성상, 들낙하거나 설명없이 우기기만 하는 트롤들이 많으므로 초반부터 즐겜하기는 힘들고, 비매너나 과한 컨셉러들은 벤시키면서 클린겜 유지를 시켜 고정멤버들을 만들어 둬야한다. 

(필자는 초반에 모르는 사람들로 정상인 9명을 다 채우기 힘들 것 같아 친구들 3~4명과 같이 해서 금방 매너방을 만들 수 있었다.)  

 

 

이 설정으로 어그로 비매너 관리 좀 빡세게하면 점점 정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서 장시간 게임할 경우 좀 더 편하게 클린 게임을 할 수가 있다.

 


어몽어스 맵2, MIRA HQ
커스텀 설정은 사진  참고.
(필자는 확시의존, 게이지의존, 친플을 좋아하지 않는 입장이라 게임 시작 전에 채팅으로 초반 몰려다니기나 게이지 확시의존을 자제해달라고 한다.)

 

두 번째 맵은 맵크기가 작아서 임포스터에게 불리하다.

여러판 시뮬레이션 끝에 꽤 괜찮은 조합을 찾긴 했는데, 10명 최대 인원으로 시작했을 때 2~3명 정도가 중간에 나가버려서 그걸 감안하고 설정한 값이다. 여기서 플레이하는 사람들 성향에 따라 유동적으로 설정을 바꾸면 좋다.

 

 

맵2 지도

어몽어스 맵2 MIRA HQ 지도

위는 어몽어스 맵2 지도를 찍기 위해 다른 방에 가서 한 판 플레이 해봤다.

 

 

확시에 의존할 경우 생기는 플레이.

확시가 보인다면 과한 확시무새와 과한 확시의존으로 게임이 점점 재미없어진다.

다른 방에서 플레이해본 거였는데, 저기 흰색은 임포스터가 아니고 크루원이었다.

 

 

개인적으로 필자는 최소 비매나 선넘는 관종짓은 안하는 지인 여러 명과 함께 방 관리 좀 하면서 플레이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한다.

 

게임 못하는 트롤러, 근거 없이 우기기만 하는 떼쟁이, 게임에 방해될 정도로 과한 컨셉인 관종들, 혹은 지나치게 특정 커뮤를 티내는 벌레나, 욕쟁이들을 거르다보면 좋은 사람들만 남아서 게임이 재밌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