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정보

삼쩜삼 신청완료 후기(중복 로그인 오류, 기타 오류 해결)

by 안생원 2021. 1. 16.

종합소득세 세금 환급 받는사이트 삼쩜삼

신청과정과 신청후기를 적어보았다.

( 중복 로그인 오류와 각종 영어코드 오류 해결방법 )

 

 

삼쩜삼 후기를 포스팅하기 전에 앞서 필자는 예전에 한 번 삼쩜삼을 이용해 본 적이 있었다.

정확히는 환급세액이 얼마나 되는지 조회만 해본 것이었고 3만 원도 채 안 되는 돈이었기에 굳이 수수료를 내고 하기도 애매했고, 지금도 그렇지만 저 때도 삼쩜삼이 사기 아니냐는 말이 꽤 나오고 있던 터라, 필자는 딱 조회까지만 하고 끝냈었다.

 

며칠 간 실시간 검색어에 계속 '삼쩜삼'이 언급되기도 하였고, 3만 원도 채 안 되는 금액이지만 5년 지나서 못 받을바엔 지금 받는 것이 나을 것 같아 삼쩜삼을 다시 이용해보기로 하였다.

참고로 아침~밤까진(거의 반나절) 사용자가 폭주해서 조회조차 안 될 때가 있다. 필자는 새벽 5시 이후에 시도해서 무사히는 아니고 겨우 성공하게 되었다.

삼쩜삼 사이트에 들어가서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다.

 

참고로 '나의 환급액은 얼마일까?'라고 써져있는 상단의 금액은 무시해도 된다. 계속 보고 있으면 계속 숫자가 바뀌기 때문에 진짜 금액이 아니기 때문이다.

홈텍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준다.

찝찝하다면 로그인 한 번 하고 홈텍스에 들어가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도 있다.

(필자는 작년 9월달에 삼쩜삼에 로그인하고나서 홈텍스 비밀번호를 바꾸지 않았으나 별 다른 일은 생기지 않았었다.)

 

홈텍스로그인을 하면 자신의 금액을 볼 수 있다. 필자는 작년에 조회했을 당시의 그 금액 그대로 있었다.

 

원래는 이 안내문과 함께 안내톡인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온다.

 

아까 보여줬던 사진 이렇게 말이다.

하지만 요 며칠 삼쩜삼 사이트 이용자가 증폭하면서인지 카톡 알림은 오지 않았고 혼자서 사이트에서 절차를 밟을 수 밖에 없었다.


내가 어느 해에 얼마를 세금으로 냈는지가 나온다. 2018년 당시 필자는 단기 아르바이트를 했었는데 거기서 낸 세금을 돌려 받을 수 있는 것이다.

 

필자 기준으로 삼쩜삼 수수료는 1,000원이다.

삼쩜삼의 수수료는 최소 천 원부터이며 선결제로 진행이 된다.

저번엔 결제를 하지않고 끝냈었는데 이번엔 결제도 하고 신청완료까지 다 할 것이다.

 

참고로 삼쩜삼에서 결제했는데, 환급액을 돌려받지 못하거나 없을 경우 수수료는 전액 환불이 된다.

필자는 카드결제로 천 원을 결제하였다.

그리고 다음으로 계속 진행하면 된다.

 


삼쩜삼 통합인증(중복 로그인) 오류 해결방법

로그아웃 하지 않고 그냥 새로고침을 계속하면 된다.
각종 오류코드들 또한 동일하다.
필자는 진짜 중복로그인인 줄 알고 익스플로러와 크롬 및 카톡까지 다 꺼봤으나 그래도 계속 뜨는 오류인 걸 알아차렸다.
오류 창을 무시하고 다음을 계속 눌렀더니 다음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환급계좌 입력

진행하면 환급계좌 입력이 나온다.

본인 소유의 계좌를 적고 환급 신청하기를 누르자.

 

삼쩜삼 수임동의 방법

1. 홈텍스로 접속한다.
2.간편인증으로 로그인한다.
3.홈텍스 홈페이지 메인에서 조회/발급을 눌러 '나의세무대리수임동의'를 클릭한다.
4.동의여부에 동의를 체크하고 확인을 누른다.

 

홈텍스 간편인증 로그인 방법이다. 

각자 가지고 있는 어플로 로그인 절차를 밟으면 된다.

카카오톡의 경우 카카오톡 지갑이 발급받은 상태여야한다. 잘 모르면 그냥 삼성패스나 다른 걸로 이용하자.

필자는 카카오톡 지갑을 발급 받은 기억이 한 번도 없어서 페이코로 인증하였다.

페이코 인증시 QR코드로 인증을 진행한다.

 

간편인증으로 무사히 로그인이 되었다면 '조회/발급'을 클릭해 '나의 세무대리 수임동의'를 누른다.

 

동의체크란에 체크를 해주고 확인을 눌러주자.

 

 

무사히 동의가 되었다면 수임동의 리스트에 아무것도 안 뜨게 된다.

수임동의는 한 번만 하면 되므로 삼쩜삼에 재로그인해서 다시 수임동의 절차를 밟게 되어도 굳이 홈텍스에서 또 동의를 하지 않아도 된다.

수임동의가 완료 되었다면 다음을 눌러주도록 하자.


그런데 문제가 생겼다. 다음을 눌렀는데 계속 오류가 떠서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을 해보았다.

 

재로그인을 해도 계속 오류가 뜬다. (로그아웃을 해도 해결되지 않으니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은 비추천한다.)

삼쩜삼 수임동의 502 Bad Gateway 오류 해결방법

그냥 확인을 누르고 계속 다음을 누르면 된다.
될 때까지 누르면 된다.
다른 종류의 오류창이 떠도 무시하고 다음을 누르면 된다.

 

무시하고 계속 다음을 눌렀더니 검토 중으로 이동되었다.

 

해당 오류창이 떠도 계속 무시하고 다시 시도를 눌렀다.

 

 

삼쩜삼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삼쩜삼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문구 발생 해당 문구가 뜨면

다시 시도가 안 되고 로그아웃하였을 때 재로그인조차 안 된다! 

 

삼쩜삼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가 로그인 화면에도 똑같이 적용된다.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라는 문구가 뜰 때

잠시 뒤에 다시 로그인해주면 된다.
필자는 다음 날 로그인을 시도 하였고 무사히 로그인이 되었다.

 

하지만 계속 뜨는 다른 종류의 삼쩜삼 오류발생 창...

이제는 확인 누르고 다시시도 또 누르는 것도 귀찮다. F5를 눌러서 새로고침 해주면 자동으로 다시시도 되니까 버튼 하나로 계속 누르고 있자.

 

삼쩜삼 처리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내용 확인을 위해 채팅상담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삼쩜삼 오류가 계속 되다보면
'처리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내용 확인을 위해 채팅상담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라는 안내문이 뜬다.

하지만 현재 삼쩜삼에는 이용자가 매우 많고 상담도 꽤 기다려야한다.
그냥 계속 새로고침해서 다시시도 하는 걸 추천한다.

(너무 힘들면 창만 띄워놓고 가끔만 새로고침 눌러도 된다. 필자는 저 짓만 1시간 넘게 걸렸다.)

 

드디어 삼쩜삼 신청 완료가 되었다!

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다는 문구와 함께 기간은 영업일 기준 1~3일 소요된다고 한다.

이용자가 폭주하는 와중에 카카오톡 메세지로 안내를 해주는게 맞는건지는 모르겠으나 우선 정상적으로 접수 성공하였으니 이제 되는 것만 기다리면 된다.

(참고로 필자는 새벽 5~7시에 약 2일 동안 60분~90분씩 투자해서 시도했다.)

 

삼쩜삼에 현재 수수료 결제를 하고 신청 중인 사람이 있다면 해당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