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타

[네이버스토어] 네이버스토어에서 저렴하게 파는 스팀게임 구매 후기

안생원 2020. 10. 20. 20:29

게임 구매했다가 며칠 뒤 해당 스토어를 방문하니 없는 스토어라길래 싸해서 부랴부랴 후기 글을 써본다.

버젓이 영업하고 있는 상태에서 비판적인 구매 후기를 쓴 사람들 글을 봤었는데, 판매자가 해당 작성자에게 따로 연락해서 협박도 하고 살벌하고 무섭더라 ㄷㄷ (이미 장사 접은 스토어니까 난 괜찮겠지)

 

 

 

지금은 스토어가 닫혀서 없지만 판매했을 당시, 상품 설명란에 스팀 정품이라 적혀있어서 구매했다.

(정품이긴 하지만, 안전하다곤 안 했다.)

 

 

 

메일이 와서 스팀키인가 클릭했더니 무슨 링크가 나온다. 

클릭하면 스팀어쩌구하는 주소로 이동된다. 딱 스팀 홈페이지와 같은 컬러코드로 구성되어있고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만 있다. 스팀 공식 홈페이지 같아 보이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진짜 스팀이랑 연동되는 짭 홈페이지라고 생각된다. 

 

 

뭐고...

 

로그인하고 나니 어몽어스가 들어오긴 했으나, STEAM 화폐 단위가 러시아 화폐로 바뀌어있었다.

 

 

 

 

그리고 며칠 뒤 사라진 해당 사이트.

 

 

 

 


 

 

네이버 스토어에서 파는 스팀게임은 안 사는 게 좋다.

단순 스팀키도 아니고 저렇게 링크를 통한 로그인 유도는 ID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넘긴 것이라 스팀 측에서 계정을 동결시켜도 할 말이 없어진다. 

(약관에 타인에게 양도시 제재된다는 식의 내용이 언급되어있다.)

 

VPN 우회, 타인에게 계정 양도 등등 여러 문제가 있으니 네이버 스토어가 싸다고 덥석덥석 사지 말고 세일 기간을 노리자.

 

필자와 같이 이미 네이버스토어를 통해 스팀 게임을 구매했고, 계정이 회수당하는 게 싫다면, 네이버 스토어가 아닌 스팀 측으로 해당 게임을 환불하면 된다.